본문바로가기

하남시의회 HANAM CITY COUNCIL

글자크기

열린광장

발전하는 하남, 행복한 시민, 신뢰받는 하남시의회 시민의 꿈을 정책에 담아, 시민이 행복한 활기찬 자족도시 하남을 만들겠습니다

자유게시판

Home > 열린광장 > 자유게시판

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올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인신공격, 비방 등의 글은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현행법상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자유게시판 글보기
제목 하남시는 보훈 명예수당을 대폭 인상하라
작성자 김정봉 작성일 2017/09/04 조회수 106
첨부파일  
문재인 대통령 당선이후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가 그나마 전임 대통령에 비해 파격적으로 좋아졋다. 아직 국회까지 통과가 남아있지만 국가유공자를 바라보는 시각이 달라졌음에 모두들 기분이 좋다. 우리나라 국가 유공자 예우는 아직도 후진국 수준이다. 젊은 청춘을 온전히 나라에 목숨을 받친 어르신을 똥친 막대기 취급을 했던 지난 정부의 행태는 규탄받아 마땅하다.
문재인 정부들어 그나마 이정도의 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관심 제고는 칭송받아 마땅하다.
이참에 지자체에서 지급하는 보훈 수당도 대폭 인상함이 마땅하다
기껏 살아봤자 불과 10년 이쪽저쪽이다.
60년대 초 국민소득 70달러 시대에서 지금은 3만달러 시대까지 그들의 삶은 오로지 민족중흥의 역사적 사명 하나로 살아오신 분들이다.
껌값 만도 못한 금액으로 그것도 보훈 수당이라니 어찌 후손들에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받치라고 이야기 하겠는가?
전국을 향해 하남시 의회가 모범을 보이라?
내년에 지금의 두배로 보훈수당을 올려 매년 증액을 하기 바란다.
가장 값진 투자는 국가를 지키는 일이다
나라 없이 대통령도, 국회도, 시의회도, 없기에 그러하다.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받친, 목숨을 받친 그들을 잘 보살펴 주는 일이야 말로 후세들에게 그 본을 보여주는 교육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 봐다

하남시 의원님이시여 !
하남시가 우리나라에서 보훈예우를 가장 잘하는 시로 남기를 기대합니다.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여생을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국가가 챙겨주는 일은 당연하다 여기면서
유공자의 한사람으로 청원드립니다
예산이 없다면 딴곳에서 절약을 해서라도 유공자예우를 우선적으로 개선 할 것을 그래서 하남시의 위상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가득이나 국가 안보가 위중한 이때에 국가유공자 예우에 대한 국민이 느끼는 상징성은 매우 크다 하겠다. 하남시 의회가 체면치레 예우를 벋어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유공자 예우 1등 지자체로 널리 회자 되기를 기대한다.
자유게시판 글목록
이전글 덕풍1동 주차난 심각
다음글 봉이 김선달